[핫] '오감만족' 삼성 스마트 TV 게임 서비스 '엄지 척'

입력 2015-07-22 17:09   수정 2015-07-22 17:23

<p>
"짜릿한 실감 게임 플레이, 삼성스마트TV 게임이 엄지척!"

삼성스마트TV '게임' 서비스(GAMES, 이하 '게임 서비스')가 글로벌 게임 유통채널으로 주목받고 있다.

9년 연속 글로벌 시장 점유율 1위를 달성한 삼성스마트TV는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게임을 탑재한 바 있다. 그리고 그동안 간단한 게임만 가능했던 기존과 달리 다양한 장르의 게임들이 추가되면서 한 단계 더 진화했다.

스마트TV에 최적화된 게임콘텐츠로는 △역할 수행 게임 'RPG'(Role Playing Game) △1인칭 슈팅 게임 'FPS'(First-Person Shooter) △보드 게임(Board game)등 다양한 장르를 도입한 것. '스마트 허브'를 통해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받는다.

특히 현재 모바일과 콘솔게임(Console game) 시장에서 유명 아이피(IP)를 보유하고 있는 대형 파트너사들과 손을 잡았다. 북미와 유럽을 중심으로 제공되는 스마트TV 클라우드 게임서비스는 기존 플레이스테이션(PlayStation)이나 엑스박스(Xbox)등의 콘솔 장치없이 같은 게임을 스마트TV의 대형 화면에서 즐길 수 있다.

■ 삼성 스마트 TV 게임 서비스, 다양한 고품질 게임 플레이

스마트 TV의 게임 서비스는 다양한 카테고리 메뉴로 구성되어 있다. 비디오, 스포츠, 정보 등 다양한 앱들을 이용할 수 있는 '앱스(Apps)'와 함께 '게임(GAMES)' 서비스에서는 다양한 장르의 고품질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다.

'스포트라이트'는 트렌디(trendy)한 게임추천, 인기 게임은 가장 인기 있는 게임 소개, '따끈따끈신상'은 신규 출시 게임 소개로 구성되어 있다. 장르도 아케이드부터 액션-스포츠-레이싱-파티-뮤직-슈팅-전략-퍼즐-두뇌-보드-RPG-SNG까지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다.

특히 스마트 허브 추천을 통해 게임 서비스로 손쉽고 빠르게 접속할 수 있다. 그리고 양한 컨트롤러로 손쉽?게임을 즐길 수 있다. 게임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게임들은 스마트컨트롤, 리모컨, 게임패드, 모바일앱,웨어러블 디바이스 등 다양한 컨트롤러를 이용할 수 있다.

게임톡은 삼성 스마트 TV 게임 서비스에는 어떤 게임이 있는지 둘러보았다. 한국 모바일 RPG의 자존심 '헬로 히어로', 레이싱 게임 '아스팔트 8: 에어본' 등 대표 인기 게임을 소개해본다.

■ 아스팔트 8: 에어본: 숨겨왔던 질주 본능 발산
'아스팔트 8: 에어본'(Asphalt 8: Airborne)은 자동차 경주 게임이다. 7월 중 출시될 예정이다. 게임패드(Gamepad), 스마트컨트롤(Smart Control), 리모컨(Standard Remote) 등 다양한 컨트롤러로 즐길 수 있다.

이미 모바일 스토어에서 글로벌 1000만 다운로드를 달성한 스테디셀러 인기 게임이다. 이젠 삼성 스마트TV의 큰 화면에서 높은 몰입감과 뛰어난 그래픽 기술 덕분에 레이싱(racing) 내내 화려한 화면에서 놀라운 속도감을 즐길 수 있다.

람보르기니베네노(Lamborghini Veneno)-부가티베이론(Bugatti Veyron)-페라리(Ferrari FXX)-파가니 존다(PaganiZonda R) 등 꿈에 그리던 슈퍼카 56대 중에서 나만의 차를 고르고 디자인과 성능까지 업그레이드 할 수 있다.

레이싱기술도 화려하다. 스릴 넘치는 공중 레이스, 환상적인 360도 점프, 화려한 공중묘기 등오감을 자극하는 멋진 장면을 연출한다. 장소 역시 베니스, 기아나, 아이슬란드, 네바다사막 등 총 9개의 이국적인 장소에서 환상적인 질주를 만끽할 수 있다.

■ 슈퍼배드:귀여운 캐릭터와 함께 신나는 달리기 경주!
한국에서 많은 인기를 끌었던 애니메이션 영화 '슈퍼배드'(Despicable Me: Minion Rush)는 아케이드 게임으로도 만들어져 전 세계 1억 다운로드를 달성했다. 올해 7월부터 삼성 스마트 TV 게임 서비스에서도 즐길 수 있다. 컨트롤러는 게임패드, 스마트컨트롤, 리모컨을 지원한다.

영화 속 주인공 캐릭터가 등장해 재밌고 빠르게 전개되는 달리기 게임이다. 미니언(Minion)해변, 놀이동산, 엘마초의 은신처 등 영화 속 장소를 배경으로 까다로운 장애물을 피하며 달려 더욱 흥미진진하다.

특히 독특한 의상과 무기, 파워업으로 나만의 미니언을 만든다. 역동적 카메라 앵글과 최첨단 그래픽 덕분에 다채로운 화면도 즐길 수 있다. 메가 미니언이 돼 장애물 파괴하기, 푹신한 유니콘을 타고 바나나 모으기, 그루의 로켓에서 버티기, 새 파워업 해체와 달나라로 여행하기 등 다양한 미니 게임도 체험할 수 있다.

■ 모던컴뱃5: 블♥틸?눈 앞에서 펼쳐지는 숨막히는 총격전!
'모던컴뱃5: 블랙아웃'(Modern Combat5: Blackout)는 1인칭 슈팅 게임 분야에서 최고를 자랑하는 인기 게임이다. 게임패드를 컨트롤러로 지원하며 7월 중 해외에서 먼저 만날 수 있다.

돌격병, 중화기병, 정찰병, 저격병, 지원병 등 좋아하는 클래스를 선택해 다양하게 플레이 가능하다. 싱글 혹은 멀티 플레이에서 다섯 가지 클래스를 육성하고 자신의 스타일에 맞춰 변경할 수 있다.

팀을 나눠 화끈한 멀티플레이 전투를 경험하는 건 기본, 개인 혹은 분대 순위표를 지원해 시간 제한 이벤트 등도 참여할 수 있다. 혼자 있을 때 역시 짜릿한 총격전을 펼칠 수 있다. 도쿄에서 베니스까지 다양한 도전을 하며 스토리 미션을 즐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특수 작전을 수행하며 긴박감을 경험할 수도 있다. 화려한 화면과 웅장한 음악 덕분에 마치 영화속에 있는듯한 기분도 느낄 수 있다.

■ 저스트 댄스나우: 최신 음악에 맞춰 신나게 춤춰보세요
올해 11월 오픈 예정인 '저스트 댄스나우(Just Dance Now)'도 빼놓을 수 없다. 특히 스마트컨트롤, 리모컨, 모바일앱, 갤럭시 기어2 등 더욱 다양한 기기로 즐길 수 있는 게 특징이다.

세계적 댄스게임인 '저스트 댄스나우'를 이제 삼성 스마트TV에서 쉽게 만날 수 있게 됐다. 혼자 또는 친구와 함께 100곡이 넘는 인기곡에 맞춰 신나게 춤추는 기회를 누릴 수 있다.

■ '헬로 히어로' 리모컨 하나로 즐길 수 있는 액션!
전 세계 1500만 사용자가 선택한 대표 모바일 RPG '헬로 히어로(Hello Hero)'를 리모컨 하나만 있으면 언제든 간단하게 즐길 수 있다.

이미 삼성 스마트 TV엔 지난 6월 무료로 오픈되었다. 최고의 그래픽으로 더욱 생생한 화면에서 게임을 할 수 있다. 다양한 매력을 가진 350여 종의 영웅을 보는 재미가 쏠쏠하다.

아르몬을 위협하는 케로닉 군단을 몰아내는이야기 속 주인공이 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캠페인, 던전, 보스 레이드, 다양한 전투, 아레나 등 다양한 모드에서 원하는 게임을 선택할 수 있다. 수백 가지의 캐릭터를 수집하고 어울리는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다. 서버를 연동해 많은 사람과 함께 할 수 있는 점도 매력이다.

■ 스마트TV에서 가장 실감나는 콘솔게임을
삼성 스마트 TV 게임서비스는 지난해부터 콘솔에서 인기 있는 게임을 클라우드 방식으로 한국에서 선보였다.

올해에는 북미에서 플레이스테이션 나우(PlayStation™ Now)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이후 유럽과 參껸?지역에 게임플라이 스트리밍(GameFlyStreaming) 서비스 범위를 확대할 계획이다. 한국에서는 축구 게임으로 최고 인기를 얻고 있는 '위닝일레븐 2014'을 제공해왔다. 올해 '위닝일레븐 2015'은 클라우드 서비스 방식을 지원, 더욱 새롭게 출시한다.

'위닝일레븐 2015'는 최고의 조작감과 최상의 반응 속도를 실현했다. 이전보다 실제 같은 움직임을 만들었다. 1:1 공격과 방어, 라스트 패스 등 다양한 기술도 강화해 선수의 강점을 살렸다.

사용자가 더욱 실감나게 즐길 수 있도록 더욱 좋아하는 게임 매체로 거듭난 삼성 스마트 TV 게임서비스는 게임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출시할 예정이다.</p>

박명기 한경닷컴 게임톡 기자 pnet21@naver.com



[7/31] 中자오상증권초청, 2015 중국주식 투자전략 강연회 (무료)
[이슈] 40호가 창 보면서 거래하는 기술 특허출원! 수익확률 대폭상승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